신용카드 현금화 시키는 2가지 방법과 3가지 대안

MoneyBag.png
독자 중 89%가 눌렀어요!

금리 할인쿠폰 즉시 받기

다음

뱅크샐러드마지막 수정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

현금이 갑작스럽게 필요한데 당장 수중에 돈이 없다면 너무 당황스럽고 마음이 조급하시죠? 이런 마음에 다양한 방법을 찾아 보다가 '신용카드 현금화'까지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막상 알아보면 불법이거나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답답하셨을 거예요. 이런 분들을 위해 합법적인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과 대안을 알아보겠습니다.

 

빠르게 핵심만 보기

신용카드 현금화란?

신용카드 현금화란, 신용카드 상으로 인출 가능한 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카드결제 후 수수료를 받고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활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이 불법 거래이며 높은 수수료를 요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외의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으로는 온라인에서 상품권 구입 후 해당 상품권을 현물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상테크와 같은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합법적으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의 종류

1. 상품권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으로 상품권 현금화가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에서 상품권을 구매 후 해당 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을 얻는 방법은 여신전문금융업법 제70조 위반이 될 수 있습니다. 상품권 현금화와 비슷한 개념으로는 상테크가 있는데, 상테크는 일반적으로 합법적인 경제 활동으로 인식되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작습니다. 상테크가 궁금하다면 카드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2.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카드론(Card Loan)은 신용카드 사용 한도를 기반으로 대출받는 방식으로, 기존에 발급된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신용대출은 한도 내에서 대출받는 것이 아니라 대출 금액과 이자율, 상환 기간 등을 계약서에 따라 정해진 대출금리로 대출받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카드론은 신용카드 현금화라는 용어로도 불리며,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의 하나로 많이 이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점수가 낮으면 금리가 높아지므로, 더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이 경우 대출금액이 비교적 작을 때는 카드론이 유리할 수 있으나, 대출금액이 크거나 상환 기간이 길 경우에는 신용대출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을 경우 대출 심사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출 신청 전에 신용점수를 개선해볼 수 있어요.

  •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한도를 줄이거나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는 해지한다.
  • 연체나 부도 등으로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최대한 피한다.
  •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가능한 한 빠르게 대출금을 상환한다.

이 외에도 신용점수 개선을 위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거나, 적절한 신용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등의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에서도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 1분 만에 신용점수 올리기
  • 24시간 내 입금되는 대출 찾기

신용카드 현금화가 어려울 때 대안

신용카드 현금화가 어렵다면 다양한 대출 상품을 활용할 수 있는데 그 중 자동차 담보대출, 저신용자 대출, 비상금 대출, 소액 대출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은 내 명의의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받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내 자동차의 가치에 따라 결정되며, 담보로 진행되는 대출이기에 신용대출보다 금리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대출 상품과는 달리 대출 심사 기준이 상대적으로 덜 엄격하므로, 저신용자나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이 궁금하신 분들은 타던 차 그대로 이용하는 자동차 담보대출을 살펴보세요.

 

저신용자 대출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일반적인 대출 상품에서 대출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도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다만 대출금리가 일반적인 대출 상품보다 높은 편이므로, 대출 금액과 상환 계획을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정부지원상품으로 햇살론이나 햇살론15 같은 상품들을 활용하면 비교적 낮은 금리도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액/비상금 대출

소액/비상금 대출은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급전이 필요할 때마다 매번 대출을 신청할 필요 없이, 미리 결제한 보험료나 저축금 등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대출 상환 기간도 짧은 편이므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비상금 대출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소액/비상금 대출이 궁금하신 분들은 대출차트에서 소액/비상금 대출을 찾아보세요.

 

 

신용카드 현금화 vs 신용대출 무엇이 더 유리한가?

신용카드 현금화와 신용대출은 필요와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지만 신용대출은 일반적으로 '현금서비스'라 불리는 신용카드 현금화에 비해 이자율이 낮고 상환 기간이 더 깁니다.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죠. 반면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는 길고 복잡한 신청 절차가 필요하지 않고 거의 바로 현금을 사용할 수 있어 현금이 급히 필요할 때 유용할 수 있죠. 그러나 일반적으로 신용 대출보다 대출 한도가 낮고 높은 수수료로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현금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신용 카드 대출보다 대출 한도가 낮고 현금 서비스 수수료가 매우 비쌀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 드렸던 비상금 대출의 대부분 상품은 가장 빠르면 5분 이내에 입금되거나 오래 걸려도 24시간 내에는 입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대출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대출금리조회를 통해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해 다양하게 알아봤는데요, 자칫 위험한 방법으로 빠질 수도 있어 다양한 대안을 함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한데 막막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24시간 이내에 입금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을 찾아보고 싶으신 분은 지금 대출 금리 조회를 통해 알아보세요!

 

 

캐시백 주는 금리 할인쿠폰

뱅샐에서 대출비교하고 혜택받기다음

금리 쿠폰

같이보면 좋은 글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뱅크샐러드 로고.png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금융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깊이있고 정확한 금융 콘텐츠를 뱅크샐러드와 함께 하세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