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알아본다면? 반드시 필독!!

MoneyBag.png
독자 중 57%가 눌렀어요!

103개 대출 상품 비교

다음

뱅크샐러드마지막 수정
231018_금융쇼핑_소액생활비대출_IMG.jpg

해당 콘텐츠는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350개 대출과 4만개 후기 정보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국내 모든 신용대출 중 가장 경쟁력있는 상품을 찾는다면 금리 낮은 대출 랭킹을 이용해 보세요.

물가 상승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소액 생계비 대출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서는 소액 생계비 대출의 대상 및 조건, 신청 과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액 생계비 대출은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는 개인 및 가정에 필요한 금융 지원을 제공하는 중요한 도구 중 하나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소액 생계비 대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긴급소액생계비대출 대상 및 조건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신용점수 조건

 긴급소액생계비대출은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분들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용평가사신용평점 조건
KCB
700점 이하
NICE
749점 이하

긴급소액생계비대출은 대출상담 과정에서 도박 등 사행성 용도, 상환의지 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고, 현재 연체 중인 분은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시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상담 신청을 하였으나 채무조정 상담을 받지 않으시면, 성실상환 금리인센티브ㆍ추가대출 및 만기 연장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소득 조건

 긴급소액생계비대출은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긴급소액생계비대출 한도와 금리

 긴급소액생계비대출 한도는 1인 당 최대 100만 원이고, 금리는 연 15.9%입니다. 다소 금리가 높으나, 금융교육을 받으면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용관리, 채무관리, 불법사금융 예방 중 1과목 이수 시 0.5%의 금리 인하 혜택이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1인당 최대 100만 원

* 최초 이용 시 1차 한도는 50만 원이고, 6개월간 정상 이용 시 추가 대출 1회가 가능

(최초 50만원, 추기 50만원)

* 의료ㆍ주거ㆍ교육비 등 특정 용도의 경우 최초 이용 시 최대 100만원 한도 내 대출 가능

적용금리
연 15.9%(단일 금리)
* 연체 없이 성실상환 시 상환기간에 따라 최저 연 9.9% 인하
(6개월마다 3.0%p 인하, 추가 대출 시 연 12.9% 금리 적용)
우대금리
교육 이수 시 0.5%p 금리 인하 혜택 적용

* 소액생계비대출 시 교육 3과목 중 1과목 이수 시 금리인하 혜택 적용(0.5%p)

- 신용관리: 금융생활 밑거름, ‘신용관리’의 필요성(5분)
- 채무관리: 새롭게 시작하는 부채관리(8분)
- 불법사금융 예방: 불법사금융, 모르고 쓰면 큰일납니다.(5분)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실제 납입 이자는?

대출 금액

조건

월 이자

최초 50만 원
금융교육 이수 시 (0.5%p)
월 6,416원
성실 이자납부 6개월 후 (3.0%p)
월 5,166원
추가 6개월 후
월 3,916원
최초 100만 원
최초
월 12,833원
6개월 후(3.0%p)
월 10,333원
최종
월 7,833원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상환 방법

 긴급소액생계비대출의 상환 방식은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성실 상환 시 최대 5년 만기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신청 방법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

 긴급소액생계비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후 센터 방문을 통해 대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센터 방문 예약은 소액생계비대출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1397(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용평점 등 대상여부를 미리 확인(대출 자격을 조회)하고 센터 상담예약을 하면 더 간편하고, 센터 상담과 대출 자격조회는 매주 월~금(09:00 ~20:00)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 상담시에는 신분증, 대출금 수령용 본인명의 예금 통장 사본이 필요하고, 계좌압류 등 본인명의 통장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직계존비속, 배우자 명의 계좌로 대출금수령이 가능합니다. 본인명의 통장을 이용하기려운 경우에는 예금주 본인명의 계좌이용동의 및 확인서, 예금주 개인정보 동의서, 예금주 신분증 사본, 예금주 예금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 긴급소액생계비대출 주의 사항

1. 소액생계비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점수가 떨어질 수 있어요

 2023. 06 한 기사에 따르면, 소액생계비대출 70만 원 받은 사람의 신용점수가 79점 하락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신용평가(CB)사들은 2023년 03월에 출시한 소액생계비대출을 받은 약 4만 4000명의 신용점수를 5월 말 일괄 하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2. 소액생계비대출 이자를 성실히 납부하지 않으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최근 기사에 따르면, 소액생계비대출은 이자 수준이 높지 않지만 미납률이 높다고 합니다. 미납으로 인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낮은 이자라도 미납 없이 납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소액생계비대출 알아보기 전에 1, 2금융권 신용대출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유리해요.

 1, 2금융권 신용대출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와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대출 옵션을 먼저 고려함으로써 금융 비용을 최소화하고 더 나은 조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소액 생계비 대출을 고려할 때 비용을 비교하여 최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대출 옵션을 탐구하면 소액 생계비 대출을 필요로 하지 않아도 될 수도 있습니다.

 

뱅크샐러드에서는 내게 맞는 최저금리 대출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뱅샐에서 대출 받으면 심지어 금리 0.1%를 무조건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알아보기 전 뱅크샐러드에서 내게 맞는 최저 금리 상품을 먼저 추천받아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소액생계비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융 옵션을 고려하는 과정에서 항상 신중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1, 2금융권 신용대출과 소액 생계비 대출을 두고 생각하실 때, 자신의 금전 상황과 목표를 고려하세요. 신용 평가, 금리, 조건, 그리고 상환 계획을 주의깊게 검토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하든, 금전적인 걱정을 덜어주는 금융 도구를 올바르게 활용하여 안정된 경제적 미래를 향해 나아가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금전 생활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

금리 캐시백 쿠폰 받으러 가기

대출 최저금리, 내가 만들 수 있다면?다음

금리 쿠폰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뱅크샐러드 로고.png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금융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깊이있고 정확한 금융 콘텐츠를 뱅크샐러드와 함께 하세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