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5종 순위 2023

CreditCardSparkles.png
신용카드 발급하고 용돈 벌자

최대 13만원 캐시백

다음

뱅크샐러드마지막 수정

추천카드 먼저 보기

뱅크샐러드만의 DB를 기반으로 4,320개 카드와 10만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직접 내 소비패턴에 맞는 최대 혜택 카드를 찾고싶다면 나에게 맞는 카드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신용카드, 쓰는 건 참 쉬운데 혜택을 밑바닥까지 싹싹 긁어모아 쓰려면 어떤 카드를 써야 할지 참 어렵죠? 신용카드 혜택을 일일이 비교해보려 해도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게 내 소비패턴에 잘 맞는지도 헷갈리고요.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으려면 우선 내 소비 패턴이나 성향을 먼저 파아해보세요. 그리고 어떤 종류의 혜택들이 있는지 먼저 살펴봐야 에 따라 두루 사용 가능한 범용카드주유할인카드와 같이 특정 업종에 특화된 특화 카드로 나눌 수 있어요. 더불어 할인 혹은 적립으로 나뉘기도 하죠. 이번 글에서는 어디서든 골고루 혜택받을 수 있는 범용카드, 할인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중심으로 추천해봤습니다.

본 콘텐츠에서 추천된 카드는 2023년 상반기까지 뱅크샐러드 머니피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카드를 중심으로 추천되었으며, 가장 많이 발급받은 순으로 나열했습니다.

 

2023 상반기 인기 TOP5 신용카드 추천

 

나에게 맞는 할인, 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삼성id on카드

삼성 iD ON 카드

삼성 iD ON 카드

연회비 국내전용 2만원 | 해외겸용 2만원 

전월 실적 30만원 | 60만원

월 최대 혜택 2만 5천원~4만원

삼성 iD ON 카드는 전월실적 60만원만 넘긴다면 월 최대 4만원까지 혜택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맞춤 할인형’신용카드로 내가 많이 쓰는 영역에 대해 자동으로 맞춤 할인을 해준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교통·통신·스트리밍, 온라인 결제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쓰는 영역 자동 맞춤 할인의 경우 고객의 소비 패턴에 따라 알아서 할인을 해주는 서비스인데 카페, 배달앱, 델리에서 가장 많이 쓴 영역을 찾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간편결제 영역에서는 할인 한도 없이 1% 할인을 항상 해준다는 장점이 있어 온라인 결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삼성 iD ON 주요 카드 혜택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카페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블루보틀 등
30% 할인 (많이 쓰는 영역일 경우)
10,000원
배달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30% 할인 (많이 쓰는 영역일 경우)
10,000원
델리
쉐이크쉑, 써브웨이,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
30% 할인 (많이 쓰는 영역일 경우)
10,000원
교통
버스, 지하철, 택시
10% 할인
10,000원
통신
SKT, KT, LG U+, 알뜰폰
10% 할인
10,000원
스트리밍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멜론, FLO
10% 할인
10,000원
온라인 결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쿠페이
3%
5,000원

* 위 할인혜택 한도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으로 사용했을 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전월 실적에따라 혜택 한도는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맞춤 자동 할인 영역의 주요 카테고리를 보아 20대, 대학생, 자취생 신용카드로 추천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 모든 혜택은 지난달 카드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일 때에만 혜택 구간별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공과금 줄여주는 착한 신용카드 추천 신한 미스터라이프카드

신한 미스터라이프 공과금 신용카드 추천 2022

신한카드 Mr.Life

연회비 해외겸용 1.5만원 

전월 실적 30만원 | 50만원 | 100만원

월 최대 혜택 1.6만원 ~ 5만원

신한카드 Mr.Life는 전월실적 50만원을 넘기면 월 최대혜택 3.4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통신비를 포함한 각종 공과금을 할인받을 수 있어 고정 생활비를 줄여주기에 좋은 카드예요.

통신비, 인터넷 요금, 전기 및 가스요금에서 10% 할인을 해주고 타임 할인으로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소 업종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10% 할인해줍니다. 주말에는 대형마트와 주유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혜택받는 재미도 쏠쏠할 듯합니다.

 

신한 미스터라이프 카드 주요 카드 혜택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공과금
전기요금, 가스비, 통신비
10% 할인
3,000원
편의점
CU, GS25, 이마트24 등
10% 할인
일 1회/월 5회, 1회 최대 1천원
온라인 쇼핑
쿠팡, 위메프, 티몬, 11번가, G마켓
10% 할인(오후 9시~오전9시)
일 1회/월 5회, 1회 최대 1천원
택시
후불교통/비교통 카드 모두 적용
10% 할인(오후 9시~오전9시)
일 1회/월 10회, 1회 최대 1천원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10% 할인(주말)
일 1회, 1회 최대 5천원
주유소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리터당 60원 할인(주말)
일 1회, 월 최대 30만원

* 위 할인혜택 한도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50민원 미만으로 사용했을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전월 실적에따라 혜택 한도는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생활비 영역에서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해주는 카드이기 때문에 1인 가구와 같이 20대나 사회초년생 자취하시는 분들 혹은 신혼부부와 같이 2인 가구 분들께 추천해 드려요.

이 카드를 추천드리고 싶은 가장 큰 이유는 실적에 제외되는 항목이 거의 없다는 것인데요, 모든 혜택은 지난달 카드 이용 금액이 30만 원 이상일 때에만 혜택 구간별로 제공됩니다. 고정 생활비 줄일 수 있는 신용카드 찾고 계신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무실적 적립,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추천 신한카드 딥드림

신한카드 딥드림 전월 실적없는 신용카드 추천 2022

신한카드 Deep Dream

연회비 국내전용 8천원~

전월 실적 30만원

전월실적 없어도 기본 0.7% 적립해주는 신한카드 딥드림 카드는 연회비 8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 할 수 있어요. 전월 실적 30만원이 넘어가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더 다양해지지만, 전월실적이 없어도 기본 적립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딥드림은 포인트 적립이 되는 카드로 자주 이용한 곳은 3배, 가장 많이 이용한 곳은 5배로 적립해주고 있어 포인트 적립을 선호하는 분들께 많은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주말에는 주유 적립과 이용 횟수에 따른 택시비 할인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곳에서 골고루 혜택받을 수 있어요.

 

  • 주유비 할인 카드 추천 받기

 

신한카드 딥드림 주요 카드 혜택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통신비
SKT, KT, LG U+
최소 0.7%~ 최대 2.1% 적립
10,000 포인트
영화
CGV, 롯데시네마
최소 0.7%~ 최대 2.1% 적립
10,000 포인트
편의점
GS25, CU, 올리브영, 다이소, 세븐일레븐
최소 0.7%~ 최대 2.1% 적립
10,000 포인트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최소 0.7%~ 최대 2.1% 적립
10,000 포인트

* 위 할인혜택 한도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으로 사용했을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전월 실적에따라 혜택 한도는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쇼핑 할인보다는 자주 가는 영역에서 자동 적립해주어서 신경 쓰지 않아도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신한 딥드림 카드. 일상 전반의 영역에서 차곡차곡 포인트 모으는 재미를 갖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일부 혜택은 지난달 카드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에만 혜택 구간별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 해주시구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무실적 할인,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추천 농협 지금 더 페이 카드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천 지금 더페이 카드.png

 

연회비 1만 2천원

전월 실적 0원

농협 지금 더 페이 카드는 전월실적과할인 한도 제한 모두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 1% 기본할인 제공해주는 카드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쿠페이, 삼성페이를 포함한 모든 온라인 간편결제를 사용할 때 마다 1.2% 기본 할인을 제공해주는데, 이렇게 받은 할인에 대해서는 실적제외가 되지 않아 평소 간편결제를 즐겨 쓰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립니다. 온라인에서 간편결제 1.2%, 오프라인에서는 모든 가맹점 1%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거의 모든 결제건에 대해 할인 받을 수 있는 셈이예요. 참고로 NH페이로 결제시 1.7% 할인으로 더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농협카드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려요.

 

농협 zgm.the pay 주요 카드 혜택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모바일결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쿠페이, 스마일 페이, SSGPAY, L.pay, SK페이, PAYCO, 배민페이
1.2% 할인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음
오프라인
일반가맹점, 해외가맹점, 해외직구
1.2% 할인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음
기타결제
NH Pay
1.7% 할인
한도 및 횟수 제한 없음

 

이 카드는 누구에게나 혜택 좋은 신용카드지만 전월실적이 없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특히 실적 채우는 게 부담스러운 20대나 사회초년생분들을 위한 신용카드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카드사에 방문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빈틈없는 쇼핑 할인 신용카드 추천 KB 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신용카드 추천 2022

탄탄대로 올쇼핑카드

연회비 9천원 ~

전월 실적 40만원 | 80만원 | 150만원

월 최대 혜택 2.2만원~4.9만원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는 쇼핑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고 싶은 분들께 적합한 카드입니다. 전월실적 40만원을 채우면 월 최대 혜택 2.2만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홈쇼핑, 대형마트, 인터넷 면세점, 온라인쇼핑몰과 같이 다양한 쇼핑영역에서 10%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신, 아파트 관리비에서 10%할인, 편의점, 커피에서 5% 할인으로 여기저기 빈틈없이 쇼핑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쇼핑이 지출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주요 카드 혜택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주유
휘발유, 경유, LPG
리터당 80원 할인
5,000원
커피
스타벅스, 블루보틀 포함한 커피업종
5% 할인
5,000원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10% 할인
10,000원
통신비
SKT, KT, LG U+
10% 할인
7,000원
아파트 관리비
아파트 관리비
10% 할인
7,000원

 

관리비 할인과 같은 혜택 덕분에 4인 가족이나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며, 연회비는 낮은 데 비해 다양한 영역에서 골고루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부모님들이 많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단, 모든 혜택은 지난달 카드 이용 금액이 40만원 이상일 때에만 혜택 구간별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다양한 쇼핑 혜택으로 생활비 절약, 통신비를 포함한 공과금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2023년 뱅크샐러드에서 추천하는 신용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누구나 비교적 쉽게 혜택받을 수 있어, 누구에게나 혜택 좋은 신용카드라 느낄 수 있는 상품들입니다.

하지만 특정 사용처 및 업종의 혜택이 필요하시거나 여러 카드 혜택을 비교 계산해 꼼꼼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번에 소개해 드린 카드보다 더 적합한 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비패턴에 따른 나에게 맞는 더 다양한 신용카드를 추천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다양한 신용카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내 소비 입력 후 가장 혜택 좋은 카드를 신청하세요.

내 소비에 맞는 카드 찾기

 

가장 많이 찾는 신용카드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뱅크샐러드 로고.png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금융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깊이있고 정확한 금융 콘텐츠를 뱅크샐러드와 함께 하세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