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금리가 높은 고금리 적금 추천: 2023년 1분기

Welcome.png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적금(최대 연 10%, 기본 1.0%)

금리 혜택 놓치지 않기!

다음

뱅크샐러드마지막 수정
적금추천

 해당 콘텐츠는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1,200개 예적금 정보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국내 모든 적금 중 가장 경쟁력있는 상품을 찾고 싶다면 금리 높은 적금 랭킹을 이용해 보세요.

최근 미국발 금리 인상으로 인해, 국내 은행과 저축은행들이 고금리 적금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는 눈 씻고 찾아보기 어려운 4~5% 금리의 적금 상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요이러한 시장 환경의 변화로 인해 많은 분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거두기 위해 금리가 높은 적금을 찾고 있는데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마다 출시되는 적금 상품이 너무 많고 상품마다 특징도 다르기 때문에 어떤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최적의 선택인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빠르게 핵심만 보기

 

적금 고르기 어려울 땐 기본금리가 높은 적금을 찾으세요

 

적금을 고르기 위해 가장 먼저 고려되는 요인은 단연 금리입니다. 모든 적금 가입자들은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통해 많은 이자를 받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적금 상품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면 우대금리 등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로 혼란을 겪기 일쑤인데요. 아무리 어려운 용어라 할지라도 적금을 가입하기 전에 기본금리와 우대금리의 개념은 꼭 알고 있어야 하니, 아래 내용을 자세히 읽고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적금 만기 시 최종적으로 제공되는 확정 금리 공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최종 적용 금리 = 기본금리 + 우대금리
    • 기본금리는 모든 적금 상품 가입자에게 차별없이 제공되는 금리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입기간이 길어질수록 기본금리도 높아집니다.
    • 우대금리는 가입자의 금융거래 현황에 따라 은행에서 추가로 제공하는 금리이며, 상품별로 상이한 우대조건을 달성해야만 제공이 됩니다. 일종의 보너스 금리라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우대조건으로는 월급 자동이체, 신용카드 결제 등이 있습니다. 
    • 우대조건 별로 달성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므로 적금 가입 시 우대조건의 달성 여부에 대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금리에 대한 기초 개념을 알게되면 최종 적용금리가 아무리 높다고 할지라도 우대금리 조건을 달성하기 어렵다면 의미가 크지 않다는 것을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금 상품을 탐색할때는 무엇보다도 기본금리가 높은 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기본금리가 높은 적금 상품을 찾는 것 또한 쉽지는 않습니다. 수십개나 되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을 모두 비교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이러한 적금 탐색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뱅크샐러드에서는 23년 1분기를 기준으로 국내 모든 은행과 시중은행의 적금 상품정보를 분석하였고,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선별하였습니다. 이제부터는 기본금리가 가장 높은 적금 상품을 아래와 같이 추천합니다. 

수백개의 적금을 동일 선상에서 비교하기 위해, 적금 추천 기준을 아래와 같이 정의했습니다

  • 적금 상품의 가입기간을 12개월을 기준으로 추천합니다. 
  • 적금 추천 시, 가입금액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업권의 특성 상 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을 구분하여 적금을 추천합니다.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적금 상품의 기본금리 및 우대금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가 높은 고금리 적금 추천은 2023년 2월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금리 높은 적금은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을 추천해요

금리 높은 적금은 저축은행에서 비교적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에 따라 파격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금리가 가장 중요한 분들이라면 저축은행 적금 상품을 집중해서 탐색해 보세요. 다만, 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은 시중은행에 비해 안정성이 낮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 위기 또는 금융 위기가 닥치게 되면, 저축은행이 휘청거리는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예금자보호가 되는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적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저축은행의 예적금 상품은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5천만원까지 원금이 보장되니 혹시 모르는 가능성을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축은행 적금 추천 1위: 키움저축은행 키워드림e-정기적금(5.00%)

키움저축은행.png

키움저축은행  e-정기적금 추천

키움저축은행  e-정기적금 정보
기본금리
5.00%(12개월 가입 기준)
최고금리
5.00%(별도의 우대 금리 조건 없음)
가입방식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기타 필수정보
가입금액 1만원 이상,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입 가능

키움저축은행의 e-정기적금은 사이다뱅크 App에서 가입 가능한 자유적금입니다. 별도의 우대금리 없이 기본금리만으로 5.0%의 파격적인 이자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모바일 App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저축은행의 고금리 적금을 비대면으로 빠르게 가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키움저축은행의 금리 높은 e-정기적금을 추천합니다. 

저축은행 적금 추천 2위: 예가람저축은행 Hi!예가람e정기적금(4.80%)

예가람저축은행.png

예가람저축은행 Hi!예가람e정기적금 추천

예가람저축은행 Hi!예가람e정기적금 정보
기본금리
4.80%(12개월 가입 기준)
최고금리
4.80%(별도의 우대금리 조건 없음)
가입방식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기타 필수정보
가입금액 제한없음,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입 가능

예가람저축은행의 Hi!예가람e정기적금은 별도의 우대조건이 없고, 기본금리는 4.8%에 달하는 상품입니다. 모바일 앱 및 인터넷 뱅킹으로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운용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고금리 정기적금 추천 상품입니다.

시중은행은 높은 안정성을 기반으로 금리 높은 적금을 제공해요.

 

대부분의 시중은행 높은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제 위기, 금융 위기가 오더라도 1금융권 시중은행은 파산할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시중은행 대부분은 국내에서 가장 탄탄한 기업들이지요. 다만 높은 안정성 대신 상대적으로 저축은행 보다는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자금 운용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시중은행의 적금 상품을 추천합니다.

시중은행 적금 추천 1위: 우리은행 WON 적금(4.70%)

우리은행

우리은행 WON 적금 추천

우리은행 WON 적금 정보
기본금리
4.50%(12개월 가입 기준)
최고금리
4.70%(우대금리 최고 0.20% 포함 시)
우대조건
WON통장/우리꿈통장에서 출금하여 가입하는 경우 연 0.1%,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및 유지 연 0.1% 
가입방식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영업점, 콜센터
기타 필수정보
매월 최대 50만원 가입 한도, 12개월 가입 가능

우리은행의 WON 적금은 이른바 대형 시중은행의 적금 상품 중에서 가장 높은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우리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빠르게 가입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중은행 적금 추천 2위: 케이뱅크 주거래우대 자유적금(4.80%)

케이뱅크

케이뱅크 주거래우대 자유적금 추천

케이뱅크 주거래우대 자유적금 정보
기본금리
4.20%(12개월 가입 기준)
최고금리
4.80%(우대금리 최고 0.60% 포함 시)
우대조건
급여이체/통신비 자동이체 0.30%, 실적 인정 기간 동안 3개월 이상 케이뱅크 체크카드 사용실적 보유한 경우 0.30%
가입방식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기타 필수정보
매월 최대 300만원 가입 한도,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입 가능

케이뱅크의 주거래우대 자유적금은 인터넷 전문은행 중에서 가장 금리가 높은 적금입니다. 다만 기본금리는 4.20% 수준으로 우대금리를 달성해야만 4.80%의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계좌가 없는 분들도 모바일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니, 시간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또한 부분인출이 2회 제공되는 적금으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은행 적금 추천 3위: 카카오뱅크 자유적금(4.70%)

카카오뱅크.png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추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정보
기본금리
4.50%(12개월 가입 기준)
최고금리
4.70%(우대금리 최고 0.20% 포함 시)
우대조건
자동이체 실적 보유 시 0.20%
가입방식
모바일뱅킹
기타 필수정보
매월 최대 300만원 가입 한도,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입 가능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은 가장 금리가 높은 적금이면서 다양한 부가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추천 적금 상품입니다. 기본금리가 4.50% 에 달하며 자동이체 실적만 보유하고 있어도 우대금리를 0.20%를 제공하여 최대 4.70%의 고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긴급출금 기능을 제공하여, 중간에 적금을 해지 않아도 급전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동연장 기능을 통해 만기 이후 원금과 이자가 다시 원금으로 재예치할 수 있으며, 예금보다 높은 이자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점도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가입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이처럼 저축은행과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금리 높은 적금들은 고금리 시대에 훌륭한 자산증식 수단입니다. 안정적이면서 상당한 금리를 보장하는 예적금과 리스크는 크지만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을 적절히 섞어서 자산을 운용한다면 빠르고 확실하게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뱅크샐러드에서는 여러분들의 모든 자산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자산조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 계좌의 자산을 일일이 찾아 보느라 시간을 쓰기 보다는  뱅크샐러드 App을 통해 쉽고 편하게 자산을 관리해 보세요.

웰컴저축은행 첫거래 우대 m정기적금(최대 연 7%, 기본 3.2%)

적금 가입하기다음

Welcome.png

같이보면 좋은 글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뱅크샐러드 로고.png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금융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깊이있고 정확한 금융 콘텐츠를 뱅크샐러드와 함께 하세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