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잘 모르는 하이패스카드 구매 신청 방법 한 번에 정리

뱅크샐러드마지막 수정

추천카드 먼저 보기

신용카드 혜택 1원까지 비교해서 내 소비에 맞는 카드 찾고싶다면? 뱅크샐러드가 4,320개 카드와 10만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나에게 맞는 카드를 찾아드려요.

하이패스를 구입하고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이 하이패스카드 구매입니다. 하이패스를 처음 써보시는 분들은 여기저기서 들은 건 많은데 정확히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떤 게 나에게 좋은지 헷갈리시죠? 오늘은 하이패스카드 구매나 신청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정리해보고 하이패스카드 추천까지 해드릴게요.

 

빠르게 핵심만 보기

 

하이패스카드 종류별 구매 방법

하이패스카드의 종류에는 크게 두 가지, 선불하이패스카드와 후불하이패스카드가 있어요.

선불하이패스카드란?

사용 전 일정 금액을 먼저 지불하고 사용하는 하이패스카드입니다. 한국도로공사와 교통카드사에서 발급하고 있으며 하이패스카드에 일정 금액을 충전해두고 톨게이트를 지나갈 때마다 잔액에서 통행료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매번 충전하기 번거로운 분들은 자동충전 기능을 가진 선불식 카드도 있으니 자동충전식 선불하이패스카드를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선불하이패스카드 구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후불하이패스카드란?

미리 사용 후 사용한 금액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하이패스카드입니다. 후불하이패스카드에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 신용카드는 대부분의 신용카드 회사에서 발급하고 있으며 여타 다른 신용카드와 같이 연회비가 있습니다. 반면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최초 발급비만 존재해요.
하이패스 전용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별도로 존재하기도 하며, 신용카드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카드에 애드온 형식으로 붙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후불하이패스카드 구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패스카드 구매 추천

그럼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어떤 걸 구매하는 게 좋을까요? 하이패스 전용으로만 쓸 만한 카드와 범용카드에 애드온할 수 있는 카드 두 종류 모두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ditor’s Tip!

참고로, 아직 신한카드가 없으신 분이라면 신한 하이패스카드를 발급받기 전에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에 먼저 참여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후불하이패스 이용이력이 있을 경우 신용카드 신규 발급 이용유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에 캐시백 이벤트 혜택을 받은 후 하이패스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해요.

 

신한카드 후불 하이패스+ 구매 추천

신한 후불하이패스 하이패스 신용카드 하이패스카드 구매 추천

신한카드 후불하이패스 + (하이패스 전용)

연회비 2천 원

신한카드 후불 하이패스+2천 원이라는 부담 없는 연회비로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하이패스카드입니다. 사용할 때마다 0.1%씩 적립이 되며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나중에 가맹점에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이와 중복 적용도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는 후불하이패스 전용 카드로, 마그네틱 사용이 불가해 다른 용도로는 사용이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하이패스카드를 신청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온라인 신청’ 혹은 ‘전화 신청’으로 진행해 보세요.
 

  • 신한 후불하이패스+ 카드
  • 36만원 절약 주유카드는?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구매 추천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하이패스카드 추천

신한카드 하이패스(전용) 체크

발급 수수료 5천 원(최초 1회)
카드 유효기간 10년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는 발급 수수료 5천 원으로 연회비 없이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카드를 한 번 구매하면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하이패스 체크카드 역시 사용할 때마다 0.1%씩 적립이 되며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나중에 가맹점에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카드와 다른 점은 처음 2개월에는 무조건, 이후에는 체크카드 전월 실적이 10만 원 이상이어야 적립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와 같이 출퇴근 시간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합니다.

요금 결제 방법은 이용 후 2~3일 자동 출금이 되는 형식이며, 카드 발급은 신한은행 체크카드 보유 회원만 가능하다고 해요. 해당 카드는 후불하이패스 전용 카드로, 마그네틱 사용이 불가해 다른 용도로는 사용이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하이패스카드를 신청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온라인 신청’ 혹은 ‘전화 신청’으로 진행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하이패스카드를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주유비도 많이 나오실텐데요, 주유할인카드도 함께 발급받으시면 어떨까요? 신한 딥오일카드는 후불 하이패스 동시 발급 신청시 후불 하이패스가 2천원만 추가 징수하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후불하이패스 카드와 딥오일카드가 각각 발급되는 것이죠. 

 

신한 딥오일 하이패스카드 구매 추천

하이패스 신용카드 추천 신한하이패스카드 신한카드 딥오일

신한카드 Deep Oil

연회비 1만 원 / 하이패스 추가 시 1만 2천 원
전월 실적 30만 원

신한카드 딥오일은 연 최대 주유 36만 원 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로, 주유 혜택을 많이 받고 싶으신 분께 추천해 드려요. Deep Oil의 최대 강점인 주유 서비스는 원하는 주유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휘발유, 등유, 경유 10%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전월 실적에 따라 무려 연 최대 36만 원까지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 할인뿐만 아니라 주차장과 자동차 정비 할인까지 제공하고 있어 자동차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또한 택시, 편의점, 카페, 영화에서도 함께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라 출장 및 이동이 잦은 직장인 신용카드로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 택시, 편의점, 카페(스타벅스) - 5% 할인
  • 영화(롯데시네마) - 5,000원 할인
  • 자동차 정비, 주차장 - 10% 할인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주유
GS칼텍스, S-OIL, SK에너지, 현대오일뱅크
10% 할인
15,000원
대중교통
택시
5% 할인
대중교통, 카페, 편의점 통합 7,500원
카페
스타벅스, 이디야
5% 할인
대중교통, 카페, 편의점 통합 7,500원
편의점
GS25, CU
5% 할인
대중교통, 카페, 편의점 통합 7,500원
영화
롯데시네마(영화관, 홈페이지)
5,000원 할인
5,000원

 

단, 모든 혜택은 지난달 카드 이용 금액이 30만 원 이상일 때만 혜택 구간별로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의외로 잘 모르는 하이패스카드 구매 방법과 후불 하이패스카드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이패스 신용카드의 경우, 추천해 드린 카드 외에도 애드온 해서 사용가능한 카드들이 많습니다. 내가 자주 가는 주유소 가맹점, 월간 주유 금액, 다른 가맹점 소비 금액 등에 따라 `나에게 맞는 하이패스 카드`를 찾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나에게 맞는 카드를 추천받아보세요!
 

 

하이패스카드 구매 자주 묻는 FAQ 모아보기

 

네, 하이플러스카드의 경우 셀프형 자동 충전 카드와 선불일반카드에 한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GS25, GS슈퍼, CU, 세븐일레븐, 위드미(이마트24), 미니스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선불 하이패스카드 구매 가능한 편의점 매장 검색하기)

선불 하이패스카드 등록 방법과 후불 하이패스카드 등록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후불 하이패스카드 등록 방법
    •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별도의 등록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의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등록해야만 합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방문 > 조회/납부 > 하이패스카드 > 카드관리

 

 

 

내 소비 입력 후 가장 혜택 좋은 카드를 신청하세요.

내 소비에 맞는 카드 찾기

운전자 필독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뱅크샐러드 로고.png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금융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깊이있고 정확한 금융 콘텐츠를 뱅크샐러드와 함께 하세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