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도 할부 되나요? 하이브리드 카드가 뭐길래

CreditCardSparkles.png
신용카드 발급하고 용돈 벌자

최대 16만원 캐시백

다음

생강크루즈마지막 수정

추천카드 먼저 보기

뱅크샐러드만의 DB를 기반으로 4,320개 카드와 10만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직접 내 소비패턴에 맞는 최대 혜택 카드를 찾고싶다면 나에게 맞는 카드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마트나 편의점에서 장을 본 뒤 계산대 앞에 체크카드를 내밀었을 때 '잔액이 부족합니다'라는 말을 들은 아찔한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럴 때 체크카드도 신용카드같이 할부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해보셨을 거예요.

 

과소비할 내 자신이 걱정돼서 신용카드 발급은 못 받지만, 통장 잔고가 없어 곤란할 때를 대비해 할부가 필요한 여러분들을 위한 신용결제가 되는 하이브리드 체크카드를 소개해볼게요.

 

빠르게 핵심만 보기

 

체크카드로 할부 결제하는 방법

체크카드도 할부가 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체크카드에 신용카드의 할부기능이  더해진 하이브리드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 하이브리드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기능을 모두 갖춘 카드!

 

사용하고 계신 체크카드에 소액신용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되며, 서비스가입 후 체크카드와 연결된 통장 잔액이 부족한 경우 소액신용 결제 한도 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카드 종류 추천

무이자 할부 가능한 하이브리드 신용카드 추천

체크카드 할부 가능한 IBK 하이브리드카드 추천.png

IBK-Hybrid(하이브리드)카드

연회비 해외 겸용 1만 원~

전월 실적 없음

IBK 하이브리드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체크카드와 신용 결제서비스가 결합한 형태인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월 실적 관계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신용결제 시 0.6% 캐시백, 체크카드 결제는 0.3%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타 하이브리드 카드의 경우 통장잔고가 없으면 신용결제가 되지만, IBK 하이브리드카드의 경우 건별 결제금액이 내가 지정한 금액(1만 원~100만 원)을 넘는 경우 신용결제가 됩니다.


결제 계좌를 IBK기업은행으로 등록할 경우 카드발급 가능하며, 다만 결제계좌를 중간에 다른 은행으로 바꾸는 경우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해지됩니다.

 

 

 

소액신용 되는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추천

 

체크카드 할부 가능한 현대카드 M 하이브리드 추천.png

현대카드 M HYBRID

연회비 국내전용 2천 원
전월 실적 없음

현대카드M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특징은 M포인트 적립이 되는 하이브리드 카드라는 건데요, 체크카드와 연결된 결제 계좌 잔액이 부족할 경우 신용결제로 자동 전환됩니다. 또한 월 사용액에 따라 0.5% 혹은 1%의 M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월 100만 원 미만 이용 시 0.5% M포인트 적립
  • 월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1% M포인트 적립

이렇게 적립된  M포인트는 H-Coin으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1.5M 포인트당 1 H-Coin으로 전환이 된다는 점은 아쉬울 수 있겠네요.


현대카드 M HYBRID는 일시불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현대카드 신용카드를 보유하셨다면, 기존에 부여된 한도가 적용된다는 점도 유념하셔야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카드 발급 조건


하이브리드 카드 발급조건은 크게 2가지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먼저 신청가능연령인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이어야 가능하며 결제 능력이 있는 신용등급이어야 합니다.
이 신용등급 만족 기준은 카드사마다 정책이 다르지만 보통 신용 7등급 이내여야 하며 연체가 진행 중이거나 이미 소액 신용 체크카드가 여러 개 있는 경우, 혹은 결제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신용등급일 경우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드사를 통해 발급 신청 후 간단한 심사를 거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별도 신규 카드 발급 필요 없이 소액 신용한도 서비스만 따로 신청해서 하이브리드 카드와 같이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하나, BC 체크카드와 같은 특정 카드의 경우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체크카드에 하이브리드 서비스 부여 가능 유무는 카드사에 별도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카드 장점과 단점


하이브리드카드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급히 내 통장잔고보다 많은 돈이 필요할 때 소액신용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아무래도 공통적으로는 '과소비'를 막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한 번쯤은 계좌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생기며, 특히 야간 은행점검 시간이라도 걸리는 날에는 1분이 1시간같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소액(30만 원)까지 신용결제 가능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지요.

또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때문에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셨던 분들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카드라고 하더라도 연결계좌에서 돈이 결제되는 경우 기존 체크카드 소득공제율인 30%를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5만 원 결제해야 하는데 잔고가 3만 원뿐이라면 5만 원 전액 신용카드로 결제되며 이 금액은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인 15%가 적용됩니다.

하이브리드카드의 단점을 꼽으라면 최대 30만 원까지만 신용한도가 주어진다는 곳입니다. 때문에 내 잔고보다 지나치게 큰 금액의 소비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카드의 소액신용서비스의 한도가 신용카드에 비해 낮다는 것은 불필요한 과소비를 막을 수 있는 현명한 소비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이상 하이브리드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이상 계산대 앞에서 잔고가 부족하다는 얼굴 붉히는 상황이 없도록 하이브리드 카드로 똑똑한 소비생활을 누려보아요.
 

남이 아닌 나에게 최대 혜택을 주는 카드는 뭘까?

최대 혜택금액 카드 찾기

같이보면 좋은 글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생강크루즈.jpg

    생강크루즈

    네이버 경제/비즈니스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입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대기업 돈을 소소하게 털어먹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어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