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BEST3와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

CreditCardSparkles.png
신용카드 발급하고 용돈 벌자

최대 14만원 캐시백

다음

훗군마지막 수정

추천카드 먼저 보기

뱅크샐러드만의 DB를 기반으로 4,320개 카드와 10만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직접 내 소비패턴에 맞는 최대 혜택 카드를 찾고싶다면 나에게 맞는 카드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10년 이상 아이폰만 써온 저에게는 단 하나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페이’와 같은 오프라인 결제 페이 서비스이죠. 아마 저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폰 유저분들 역시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삼성페이는 단순히 쉽고 편리한 오프라인 결제 수단뿐만이 아니라 여러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들을 등록해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포인트’ 같은 경우 삼성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경우 4% 적립이 가능했었죠.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부러워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바로 애플페이가 한국에 들어온다는 소식이 있기 때문이죠. 

아이폰 골수유저이자 재테크 블로거로서 애플페이가 들어온다는데 가만히 있을 수는 없기에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과 함께 어떤 현대카드들을 애플페이 활용하면 좋을지 나의 소비패턴을 1원까지 계산해서 신용카드를 추천해주는 뱅크샐러드의 도움을 받아 소개 드려볼까 합니다.

 

애플페이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이 글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봐 주시면 나에게 딱 맞는 애플페이 현대카드를 손쉽게 미리 준비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빠르게 핵심만 보기

애플페이 소개

애플페이는 아이폰에서 비접촉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사실 나온 지 꽤 된 서비스입니다. 2014년에 발표를 하였고, 현재 전 세계 사용 국가만 76개국이나 되는데요.

어떻게 보면 2015년 도입된 삼성페이가 국내에서만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는 것과는 달리 전 세계적으로 보면 애플페이의 이용자 수가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무선 통신 방식 때문에 애플페이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애플페이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 방식의 단말기가 있어야 하나 국내 대부분의 카드 결제 가맹점에서는 MST(Magnetic Secure Tranmission) 방식과 IC칩 방식의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삼성페이는 MST와 NFC 방식을 모두 지원하나, 애플페이는 NFC 방식만 지원하기에 국내에서는 사실상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능에 가까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한국 카드 등록 및 사용법

애플페이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먼저 아이폰에 기본 탑재된 ‘지갑 앱(애플월렛)’에 내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결제 시에는 삼성페이와 비슷하게 해당 카드를 열고 리더기에 가까이 두면 결제가 됩니다.

현대카드로 사용가능한 애플페이를 쓰기위해 애플페이카드 등록 방법

애플페이카드 등록 방법

 

참고로 아이폰의 지갑 앱에는 포인트 카드도 등록할 수 있기에 앞으로 결제 카드와 포인트 카드까지 모두 애플페이로 한 번에 사용이 가능해지게 될 것입니다.

 

다만, 현재 애플페이를 도입하는 곳은 현대카드이며, 금융위원회로부터 독점 사용 권한은 승인받지 못하였지만, 서비스 출시 후 상당한 기간은 현대카드만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도입을 주도적으로 했으니 최소 1년 이상은 현대카드 독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오히려 현대카드만 애플페이를 상당 기간 쓸 수밖에 없다고 해도 이 점은 단점은 커녕 장점으로 볼 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애플페이를 위한 NFC 단말기 보급이 시간이 걸릴 것이기 때문에, 어디서나 할인/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컨셉이 확실한 현대카드와 상당히 잘 어울린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영역별 할인 신용카드라고 해도 결국 NFC단말기가 이루어지지 않은 곳에서는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능하기에 오히려 영역별 할인 카드는 무용지물이 되는 상황인 것이죠.

 

이제 애플페이와 잘 어울리면서도 나에게 맞는 현대카드만 먼저 준비한다면 누구보다 빨리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본격적으로 애플페이에 사용하면 좋은 현대카드 3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BEST 3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어차피 애플페이를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래서 어디서나 할인/적립을 받을 수 있는 현대카드라면 사실 어떤 카드들이라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그 중에서 특히 혜택이 좋은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3가지를 꼽아봤습니다.

 

어디서나 할인받는 현대카드 X BOOST

해당 카드의 경우 어디서나 할인을 받는 할인형 신용카드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현대카드 X BOOST.png

현대카드 X BOOST

연회비 국내전용 3만원 | 해외겸용 3만원
전월 실적  50만원 | 100만원

 

어디서나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애플페이와 같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활용 시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아직 NFC 단말기가 없는 곳에서도 그냥 카드 결제로 활용할 수도 있죠.

 

이 카드의 장점은 모든 가맹점에서 당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사용 시 1% 할인, 100만 원 이상 사용 시 1.5%가 할인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온라인 간편결제서비스인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등을 이용 시 5% 할인 혜택도 있는데요, 애플페이가 출시되면 여기에 애플페이도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참고로 애플페이 온라인 결제도 도입 예정이라는 뉴스가 있습니다.

 

다만 전월 실적이 최소 50만원 되어야 하기에 조금은 아쉽기는 하나, 오프라인, 온라인 그 어디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을 충분히 커버한다고 생각합니다.

 

  • 현대카드 X BOOST 보기

 

 

소비가 많을수록 더 많은 혜택받는 현대카드 X3 BOOST 

X3 BOOST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X보다 월 소비 금액이 더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애플페이 현대카드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현대카드 X3 BOOST.png

현대카드 X3 BOOST

연회비 국내전용 9만원 | 해외겸용 9만원

전월 실적 50만원 | 100만원 | 200만원

 

기본적으로 현대카드 X BOOST와 비슷하지만, 월 소비 금액이 더 크다면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나 어디서나 할인 혜택을 받기에 애플페이로 사용하기에도 상당히 좋죠.

 

X3 부스트 역시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당월 이용 금액이 50만원 이상이라면 1% 할인, 100만원 이상이라면 1.5% 할인에다가 당월 이용 금액이 200만원 이상이라면 1만원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상당히 비싼 편이지만 이에 걸맞은 혜택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및 대도시 주말 무료 주차 혜택과 함께 스타벅스, 폴바셋, 이디야 이용 시 건당 1천원 청구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주말마다 주차 때문에 고민 많았던 분이라면 무료 주차 카드로 X3 BOOST 써보시는 건 어떨까요?

 

 

 

M포인트 적립한다면 현대카드 M2 BOOST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천 현대카드 M2 BOOST.png

현대카드 M2 BOOST

연회비  국내전용 6만원 | 해외겸용 6만원

전월 실적 50만원 | 100만원

 

X 시리즈의 할인혜택과는 달리 M 포인트를 적립하시려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신용카드입니다.

M2 BOOST는 애플페이를 쓰면서 현대카드의 M포인트 적립을 하시려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만약 온라인에서도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면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5% M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기에 많은 M포인트를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카드 M2 BOOST 주요 혜택

업종

업종 상세

혜택

월 최대 혜택 한도

온라인 간편결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5% 적립

월 최대 1만 포인트

커피, 영화

스타벅스/폴바셋/이디야,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3% 적립

없음

대중교통, 베이커리

시내버스/지하철/택시, 파리바게뜨/뚜레쥬르/파리크라상

2% 적립

없음

편의점, 학원

해당 업종

1%

없음

* 위 할인혜택 한도는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으로 사용했을 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전월 실적에 따라 혜택 한도는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업종별로 적립률이 다릅니다. 위 내용은 전월 실적 50만원을 채웠을 때의 예시이고, 100만원 이상 사용시 최대 적립률이 4.5%가 되기도 하니 자세한 내용은 꼭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온라인 간편 결제 뿐만 아니라, 해외 가맹점 이용 시 5%의 M포인트 적립 혜택도 있습니다.

 

다만, 업종별로 적립률이 차등적이기에 본인의 소비생활과 잘 맞는지는 먼저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주로 소비하는 업종이 맞는다면 더 높은 적립률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위에서 소개해드린 X BOOST, X3 BOOST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법과 함께 애플페이에 잘 어울리는 현대카드 3개를 살펴보았는데요. 본인의 월 소비 금액이나 주요 소비 업종을 살펴보시고, 나에게 꼭 맞는 현대카드를 고르시어 애플페이로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카드들은 모두 현대카드의 BOOST 시리즈인데요, 현대카드의 X BOOST 및 M BOOST 카드의 혜택을 조금 더 자세히 비교해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위에서 언급된 현대 카드들 말고도 뱅크샐러드에서 본인의 소비 패턴을 1원까지도 분석하여 본인에게 꼭 맞는 현대카드를 추천받을 수도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애플페이에 진심인 현대카드이기 때문에 아마 서비스 정식 출시가 되면 새로운 전용 카드를 출시하거나, 기존 카드들에서 애플페이 전용 혜택을 더 추가하지 않겠냐고 추측하고 있는데요. 애플페이를 국내에서 활용하게 될 수 있게 된 것도 다행이지만 재테크족들에게 삼성페이의 활용도가 높듯이 애플페이도 재테크 수단으로도 잘 활용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내 소비 입력 후 가장 혜택 좋은 카드를 신청하세요.

내 소비에 맞는 카드 찾기

 

같이보면 좋은 글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수정됨_1c9f40ad-5c47-421d-bb54-33d4241bcb87.jpg

훗군

재테크와 투자를 공부하는 직장인이자 블로거입니다. 주식, 부동산, 금융상품 등을 단순 소개하는 것을 넘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정말 돈이 되는지를 분석하며 경제적 자유를 위해 현실에서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