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추천 (feat. 무실적 신용카드)

CreditCardSparkles.png
신용카드 발급하고 용돈 벌자

최대 12만원 캐시백

다음

안선생마지막 수정

추천카드 먼저 보기

뱅크샐러드만의 DB를 기반으로 4,320개 카드와 10만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직접 내 소비패턴에 맞는 최대 혜택 카드를 찾고싶다면 나에게 맞는 카드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여러분들은 몇장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가요? 기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우리나라 사람들이 발급한 신용카드는 1억 200만장에 달한다고 합니다. 만 19세 이상만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으므로, 만 19세 이상 인구인 약 4,330만명으로 나눠보면 1인당 2.4장을 가지고 있는 셈입니다.

 

이렇게 신용카드를 여러 장 발급 받는 이유는 카드 혜택을 누리기 위함으로 생각됩니다. 근데 여기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전월실적입니다.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수록 전월실적을 채워야 한다는 부담감이 커지고, 이 때문에 지출하지 않아도 될 곳에 하면서 과소비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전월실적이 조건이 없지만, 카드 혜택이 괜찮은 카드 5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실적 or 무실적이란?

전월실적이란 카드 혜택을 제공 받기 위하여, 필수로 충족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대부분 카드 발급일로부터 익월까지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도 최소 카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나, 그 이후부터는 전월실적 조건을 채워야 카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월실적 조건을 없애는 대신, 카드 혜택을 줄여놓은 카드를 전월실적 없는 카드 또는 무실적 카드라고 합니다. 카드 혜택이 조금 줄어들기는 하지만, 전월실적 조건이 없는 카드의 최대 장점은 과소비를 하게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전월실적 없는 무실적 카드 추천

온오프라인 결제 시 할인 한도 없는 롯데 LOCA LIKIT 1.2

lotte_likit1.2.png

롯데 LOCA LIKIT 1.2

 연회비 국내전용 | 해외겸용 1만 원

롯데 로카 라이킷 1.2전월실적 및 할인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및 해외 전 가맹점에서 1.2% 할인해 주고, 온라인 영역에서는 1.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만약, 한달동안 온오프라인에서 각각 10만 원씩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월 2,700원, 연 32,400원 할인 혜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할인 한도가 없기 때문에, 몇 백만원을 쓰더라도 해당 금액의 1.2% ~ 1.5%를 모두 할인 혜택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참고로 모든 가맹점 할인과 온라인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할인 혜택이 큰 것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대중교통, 택시, 아파트관리비, 국세/지방세, 공과금 등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롯데 LOCA LIKIT 1.2 주요 혜택

업종

업종 상세

혜택

월 최대 혜택 한도

온라인

모든 가맹점

1.5%

한도 없음

오프라인

국내 및 해외 모든 가맹점

1.2%

한도 없음

 

 

 전월실적 걱정 없는 주유 전용 할인카드 신한 Hi-Point

신한 Hi-Point

신한 Hi-Point

 연회비 국내전용 | 해외겸용 1만 원

신한 하이포인트전월실적 조건 없이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0.2%, 해외쇼핑이동통신에서 1%, 주유 시 리터당 60원씩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당 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구간이 아래와 같이 4구간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대부분 카드는 전월실적 조건이 최소 몇 십 만원 이상인 구조인데, 이 카드는 전월실적 최소 구간 조건이 50만원 미만으로 되어 있어 전월실적 조건 부담 없이 적립 혜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전월실적 조건 구간 : 50만원 미만, 50~100만원, 100~150만원, 150만원 이상


평소 주유를 월 10~20만원 정도만 하신다면, 전월실적 걱정 없이 차에 두고 주유 할인 전용카드로 쓰시면 좋을 카드입니다. (충전소는 적립 제외)


참고로, 전국 모든 가맹점 0.2% 적립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 CMA를 결제 계좌로 지정 시, 0.2% 추가 적립되어 총 0.4% 적립 혜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 Hi-Point 주요 혜택

업종

업종 상세

혜택

월 최대 혜택 한도

어디서나

전국 모든 가맹점 0.2%

 - 결제계좌가 CMA투자증권일 경우 0.2% 추가 적립(0.4% 적립)

0.2~0.4%

월 최대 5만점

해외•쇼핑•이동통신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토이저러스, CJ오쇼핑, CJmall

- 이동통신

- 해외이용금액

1%

주유

S-OIL, 현대오일뱅크

리터 당 60원

- 정유사별 월 2회, 주유금액 20만 원까지

 - 결제금액 20만원 초과 시, 어디서나 적립률 적용

영화•테마파크

- 인터파크

-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 캐리비안베이

1,500원

50%

30%

- 본인+동반1일까지, 일 2회, 월 6회, 연 15회

- 일 1회, 연 3회

 

 

KB PAY 결제 특화 카드 국민 톡톡 my point

국민 톡톡 my point

국민 톡톡 my point

연회비 국내전용 | 해외겸용 1만 2천 원

국민 톡톡 마이포인트전월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0.5%, KB PAY로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 시 5%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이에 더하여 KB PAY로 연간 300만원 결제 시, 연간 리워드로 1만 2천점이 추가 제공됩니다.

 

KB PAY 결제는 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고, 마트백화점편의점베이커리 등에서는 바코드 결제도 가능하여 크게 불편하시지는 않으실 듯 합니다.


한 마디로 KB PAY 결제를 위한 특화 카드입니다. KB PAY 결제가 불편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전월실적 없이 5% 적립이 가능하여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KB PAY 5% 적립 혜택은 월 최대 1만점까지만 가능합니다. 결제 금액으로 환산해보면 20만원까지입니다.

 

국민 톡톡 my point 주요 혜택

업종

업종 상세

혜택

월 최대 혜택 한도

KB PAY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

5%

월 최대 1만점

모든 가맹점

국내/외 모든 가맹점

0.5%

한도 없음

연간 리워드

KB PAY 연간 결제납부 실적 300만원 이상 시

1만 2천점

 

 

 

전월실적 걱정 없는 주유•충전 전용 할인카드 신한 RPM+ Platinum# 

shinhan_rpm_platinum.png

 신한 RPM Platinum#

 연회비 해외겸용 3만 2천 원 ~ 3만 5천 원

신한 RPM+ Platinum# 카드전월실적 조건 없이,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0.2%, 쇼핑편의점정비소에서 1%, 전 주유 시 리터당 40원, 충전 시 리터당 10원씩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당 카드는 위에서 설명드린 신한 Hi-Point 카드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이 카드도 전월실적 조건 구간이 아래와 같이 4구간으로 나눠져 있고,  전월실적 최소 구간 조건이 50만원 미만으로 되어 있어 전월실적 조건 부담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월실적 조건 구간 : 50만원 미만, 50~100만원, 100~200만원, 200만원 이상

 

주유 시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와 다른점은 주유 뿐만 아니라 충전소에서도 적립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LPG 차량 소유주분들도 전월실적 걱정 없이 차에 놔두고 주유•충전 할인 전용카드로 쓰시면 좋을 카드입니다.

 

신한 RPM+ Platinum# 주요 혜택

업종

업종 상세

혜택

월 최대 혜택 한도

주유

- 모든 주유소

- 모든 충전소

리터당 40원

리터당 10원

월 최대 5만점

일반 적립

국내/외 모든 가맹점

0.2%

특별적립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토이저러스

- 11번가, G마켓, 옥션

- 편의점

- 택시

- CJ오쇼핑, CJmall

- 전국 정비소/타이어샵

1%

무료 주차

주요 중심가, KTX, 공항발렛

1일 무료주차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일 1회, 월 3회

 

 

여행 특화카드 농협 zgm.휴가중 카드

농협 zgm.휴가중

농협 zgm.휴가중

연회비 국내전용 | 해외겸용 2만 5천 원

농협 zgm.휴가중 카드는 해외 여행 특화 카드입니다. 해당 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해외 모든 가맹점에 월 최대 10만점 한도로 2% 적립을 받을 수 있고, 항공권이나 면세점 이용 시에는 월 최대 1만점까지 혜택이 제공됩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는 0.5%가 적립되고, 농협카드 앱/웹 전용 페이지에서 호텔스닷컴 예약 시 20% 즉시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라운지를 통해 국내외 공항라운지 월 1회, 연 2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여행자보험 무료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해외 적립 혜택의 경우 50만 원 이상 이용하면 3%, 150만 원 이상은 5%가 적립됩니다.


더 라운지 무료 이용을 위한 전월실적 조건이 좀 까다롭지만, 여행 떠나기 한 달 전에만 전월실적을 채운다면 해외 가맹점 및 면세점, 항공권 예약, 라운지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여행 특화 카드로 추천드립니다.

 

농협 zgm.휴가중 주요 혜택

업종

업종 상세

혜택

월 최대 혜택 한도

해외

해외 모든 가맹점

2.0%

월 최대 10만점

국내

국내 모든 가맹점

0.5%

한도 없음

항공권/면세점

국내 항공사 앱/웹 구매 시

0.5% 추가적립

월 최대 1만점

호텔스닷컴

농협카드 앱/웹 전용페이지에서 예매 시

20% 할인

월 4회, 한도 없음

라운지 무료

국내/외 공항라운지(더 라운지)

무료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월 1회, 연 2회

여행자보험 무료

NH농협손해보험

무료

상해/불편사항 보험제공

 

 

이상으로 전월실적이 없지만, 나름 할인 혜택이 괜찮은 카드 5개를 추천 정리해 보았습니다. 평소 전월실적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내 소비 입력 후 가장 혜택 좋은 카드를 신청하세요.

내 소비에 맞는 카드 찾기


 

롯데카드 모아보기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안선생.JPG

안선생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는 꿀팁, 이벤트, 앱테크, 주식/부동산 등 재테크를 주제로 네이버 블로그(꿀팁 안선생)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분들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쓰고자 노력중입니다. 관련하여, 뱅크샐러드 독자들 중에도 고수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인생은 배움의 연속이듯, 서로가 도움을 주고 받으며 유익한 관계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