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추천 2023

CreditCardSparkles.png
신용카드 발급하고 용돈 벌자

최대 12만원 캐시백

다음

뱅크샐러드마지막 수정

추천카드 먼저 보기

뱅크샐러드만의 DB를 기반으로 4,320개 카드와 10만개 혜택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콘텐츠 입니다. 직접 내 소비패턴에 맞는 최대 혜택 카드를 찾고싶다면 나에게 맞는 카드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고 하면 매년 납부해야 하는 연회비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인 경우 연회비가 부담스럽게 느껴져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찾게 되는데요,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의 경우 발급 조건이 있거나 이용 실적 조건이 까다로워 카드 혜택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그래서 오히려 캐시백, 할인 등의 혜택을 활용하거나 연회비 면제 조건이 있는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어요. 연회비 부담 없이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는 카드까지 추천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빠르게 핵심만 보기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활용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캐시백 이벤트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캐시백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연회비 이상을 돌려받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카드를 발급받은 뒤 1년 동안 50만 원을 사용했다고 가정해볼게요. 만약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사용 금액 만큼인 50만 원 만큼을 카드사에 납부하게 되는데요, 캐시백 이벤트를 통해 연회비 1만 원의 카드를 발급 받아 15만 원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았다면 실질적으로 카드사에 36만 원만 납부하는 셈이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카드사별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의 참여 방법 및 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니, 카드사별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참여 방법과 조건이 궁금하시다면 버튼을 클릭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이벤트는 카드사 상황에 따라 사전 예고 없이 변경 및 종료될 수 있습니다.

캐시백 이벤트가 진행 중인 카드 중에서도 특히 연회비 대비 캐시백 금액이 크고 전월 실적 조건 없이도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신한카드 Deep Dream 카드하나카드 원더카드(원더FREE)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신한카드 Deep Dream 카드는 1만 원의 연회비가 있는 카드이지만 전월 실적 없이 이용 금액의 0.7%에 대해 무제한으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어요. 추가로 전월 실적인 30만 원을 채우면 커피, 영화, 편의점 등의 업종에서 1.4%의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되고, 많이 사용한 업종에서는 월 최대 5만 원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원더카드(원더FREE)는 연회비가 12,000원인 카드이지만 국내외 어느 곳에서든 결제한 금액에 대해 전월 실적 조건과 할인한도 없이 0.7%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예요. 한 달에 15만 원씩만 사용하더라도 1년 간 12,6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연회비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게다가 캐시백까지 챙겨간다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연회비 1만 원 이하 & 혜택 좋은 카드 BEST 3

연회비가 1만 원 이하로 낮지만 혜택이 좋은 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한 달에 1,000원 이상의 혜택만 받더라도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누리는 셈인데, 소비 습관에 맞는 카드를 잘 골라 발급받는다면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보다 더 많은 혜택을 챙겨갈 수 있거든요. 

 

연회비가 낮으면서 혜택이 좋은 카드 BEST 3를 추천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롯데카드 로카 라이킷 카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롯데카드 로카 라이킷 카드

롯데카드 LOCA LIKIT 카드

연회비 1만 원
전월 실적 40만 원

롯데카드의 로카 라이킷 카드는 1만 원의 연회비가 있지만 월 최대 3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예요.

카페, 영화, 휴대폰 요금, 배달, 대중교통에 사용하는 금액이 많고 월평균 40만 원 이상을 지출하는 분이라면 연회비가 아깝지 않은 혜택을 챙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업종업종 상세혜택월 최대 혜택 한도
카페
스타벅스
50% 할인 (간편결제 시 60%)
10,000원
영화
롯데시네마, CGV
50% 할인
10,000원
휴대폰요금
SKT, KT, U+
10% 할인
5,000원
배달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5% 할인
5,000원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10% 할인
5,000원

 

국민카드 굿데이카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국민카드 굿데이카드

국민카드 굿데이카드

연회비 국내전용 5천 원 (모바일 1천 원) | 해외겸용 1만 원 (모바일 6천 원)
전월 실적 30만 원

 

국민카드 굿데이카드의 경우, 1년 동안 1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다음 연도의 기본 연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연회비가 낮은데도 대중교통, 통신, 편의점, 커피, 일반음식점 등 다양한 곳에서 10%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추천하는 카드예요.

 

Tip) 사용하던 국민카드가 있다면?

기존에 국민카드에서 사용하던 카드가 있다면 연회비 없이 굿데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국민카드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여러 카드 중 기본 연회비가 가장 비싼 1개 카드에 대한 연회비만 내면 되거든요. 

예를 들어, 국민카드에서 연회비 1만 원의 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굿데이카드를 추가 발급받더라도 이전처럼 1만 원의 연회비만 내면 됩니다. 

 

Tip) 사용하던 국민카드가 없다면?

사용하던 국민카드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으면 국내전용 1천 원, 해외겸용 6천 원에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KB Pay에 등록해 사용할 수도 있고 알파원카드에 연결하면 실물 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어요. 

국민카드 신용카드 발급 Tip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국민 굿데이카드 보기
  • 국민카드 활용법 보기

 

BC바로카드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 카드

BC카드 바로 클리어 플러스 카드

연회비 5천 원
전월 실적 15만 원

연회비가 낮고 전월 실적 부담 없는 카드를 찾으신다면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 카드를 추천드립니다. 전월 실적으로 15만 원만 사용하면 월 최대 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용 실적이 많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더 늘어나는 카드예요. 1년 동안 월 15만 원 이상 사용한 경우 연회비의 최대 12배, 월 50만 원 이상 사용한다면 연회비의 최대 48배 만큼의 혜택을 알뜰히 챙겨갈 수 있어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보다 오히려 유리할 수 있어요. 

 

온라인 쇼핑몰, 넷플릭스, 통신, 편의점 등에서 10%의 할인을, 배달 앱, 대중교통 등에서 7%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으로 카드를 발급받으면서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면 연회비 전액을 청구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 이벤트는 사전 예고 없이 변경 및 종료될 수 있습니다

 

연회비 부담 없는 대안 카드

연회비 면제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추천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대신 연회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연회비 면제 카드 중에는 IBK hi 카드 IBK 올레슈퍼디씨카드를 추천드려요.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 IBK hi 카드 | IBK 올레 슈퍼 디씨 카드

IBK hi 카드 | IBK olleh Super DC 카드

IBK hi 카드의 경우, 월평균 20만 원 이상만 사용하면 연회비 없이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요. 1년간 국내 이용 금액이 240만 원 이상인 경우 연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거든요. IBK hi 카드로는 교통, CGV, 아웃백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IBK 올레슈퍼디씨카드는 월평균 42만 원 정도를 이용하면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처럼 연회비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1년간 국내 이용 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면 연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는 카드거든요. 영화, 외식, 놀이공원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KT 통신 요금에 대한 할인 혜택도 있으니 문화생활을 즐기시거나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혜택을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체크카드, 하이브리드카드 추천

연회비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이 고민되신다면 신용카드만큼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를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소비 습관에 딱 맞는 체크카드를 사용한다면 신용카드 부럽지 않은 혜택을 챙길 수 있거든요.

 

체크카드만 사용하기엔 아쉽다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장점을 합친 하이브리드카드도 좋은 대안입니다. 하이브리드카드를 이용하면 체크카드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신용결제 서비스나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나 하이브리드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연회비 부담 없이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전, 연회비만큼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를 살펴보게 되는데요, 안내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연회비가 아깝지 않은 혜택을 챙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내 소비 입력 후 가장 혜택 좋은 카드를 신청하세요.

내 소비에 맞는 카드 찾기

 

가장 많이 찾는 신용카드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뱅크샐러드 로고.png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소비자에게 가장 필요한 금융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깊이있고 정확한 금융 콘텐츠를 뱅크샐러드와 함께 하세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